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orea UVS Association 21세기 국가전략산업인 무인기시스템 산업의 발전을 위해 한국무인기시스템협회가 함께 하겠습니다.

HOME > 협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HOME

사단법인 한국무인기시스템협회 회장
구훤준

안녕하십니까.

우리 협회는 지난 17여 년 동안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에 의해 국내 육, 해, 공을 망라한 무인 시스템의 발전을 위해 기여해 온 국내를 대표하는 무인기 협회입니다.

2002년부터 준비하고 2004년 창립 이래 매년 심포지엄 개최, 무인기 산업 현황조사, Directory book 배포 등을 통해 무인기 산업 발전에 기여해왔습니다.

최근 드론과 관련된 다양한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 협회는 공익적 자세와 포용적인 자 세를 바탕으로 다양한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범국가적인 드론 발전을 위하여 활동하겠 습니다.

더불어 전문위원회 설치를 통하여 요소 기술의 발전을 위한 규제 발굴 및 개혁 방안 제시, 기술 공유 및 드론 경진 대회 기획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학계에서는 경진 대회, 기술 방향 제시 등을 통해 역량 있는 인재를 발굴하고, 수 요처는 규제 해소와 합리적인 요구사양서 작성에 도움을 주고, 산업계는 기술 공유 및 시장 분석 자료 공유를 통해 수요가 많은 드론을 생산하도록 협회가 중심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 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무인기 산업 발전을 위해 앞으로 이 공간을 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과의 소통의 창구로 생각하고 좀 더 긴밀하고 실질적인 협력의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